-
1탄] 단백질보충제 추천! 너도나도먹는 보충제 직접 추천해줄게헬스(FITNESS) 2019. 7. 17. 11:11
안녕하세요~ 엠큐 입니다!
저도 역시 운동을 정말 너~무 좋아하고 해서
헬스용품이라던지 보충제 쪽에 관심이 많은데
오늘의 추천 주제 1탄은 운동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되는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운동은 20살 때부터 시작해서 현재 햇수로만 5년 차네요
제대로 된 운동은 군대에서 시작했지만 그전에도 뭐.. 건강 유지 목적으로? 나름 열심히 했었답니다..ㅋ
제가 욕심이 많아서.. 군대 때 전역하면 트레이너 하려고 해부학. 영양학 나름 공부 열심히 했었습니다.(역학에서 부딪혀 포기...)
전역하고 나름 열심히 하니까 트레이너 연습생 제의도 오고 뿌듯? 했습니다!!ㅋㅋ
현재는 내년에 대회를 목표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자,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저도 지금은 일반식 식단을 하고 있지만
급히 먹어야 할 때 끼니를 제때 못 먹거나 운동 끝나고는 보충제는 필히 섭취해주고 있습니다.
연태까지 먹어본 보충제는 컴뱃. 웨이프로틴. 제로 캅. 킹콩 팩토리 등등
괜찮다고 한 제품들은 거의 다 먹어 본거 같네요
시행착오(?) 끝에 현재 제가 먹고 있는 보충제는 바로 '마이 프로틴'이라는 브랜드의 보충제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요즘 운동하는 사람들은 모두 다 알고 가성비 쩐다는!!(요즘 좀 오르긴 했지만..ㅜ)마이 프로틴!
추천 시작해보겠습니다.
앞서 우선 단백질 보충제를 먹기 전에 자신이 유당불내증이 있나 체크해주세요.
유당불내증
[ lactose intolerance , 乳糖不耐症 , にゅうとうふたいしょう ]
소장의 유당 분해효소 결핍 때문에 유당의 분해와 흡수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아 대장 내에서 유당은 수분을 흡인함과 동시에 대장의 세균성 유당 분해에 의해 포도당 그리고 유산이 되며 이 때문에 대장의 연동운동이 자극되어 설사, 가스에 의한 장 팽만 시에 복통 등의 증상을 일으킴.
[네이버 지식백과] 유당불내증 [lactose intolerance, 乳糖不耐症, にゅうとうふたいしょう] (농업용어사전: 농촌진흥청)
간단히 얘기해서 우유에 있는 당분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 우유를 먹으면 설사를 하는 증상입니다!
우선,
보충제에는 크게 WPI / WPH / WPC 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WPC(Whey Protein Concentrates), 농축 유청단백
우유를 치즈로 가공할 때 생기는 부산물을 유청이라 하고
이 유청에서 단백질만 농축시킨 것을 WPC라고 합니다.
WPH(Whey Protein hydrolysate), 가수분해 유청단백
WPH는 두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WPC 혹은 WPI를 좀 더 세밀하게 쪼개는 공정을 통해,
유당을 제거하고 소화흡수를 빠르게 하도록 분해시킨 것을 WPH라고 합니다.
대개 한국에서 WPH라는 명칭으로 유통되는 것은 WPC를 가수 분해한 것으로,
소화흡수가 좀 더 용이하고 유당에 민감한 분들에게 약간 더 도움이 되긴 하지만
단백질 함량은 WPC보다도 떨어지며, 생물가 역시 그다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습니다.
WPI(Whey Protein isolate), 분리유청단백
WPI는 WPC에서 잡다한 물질들을 걸러내어 좀 더 순도 높은 단백질 추출물을 분리시킨 것을 말합니다.
WPC, WPH보다 단백질 순도가 높습니다.
일반적으로는 WPI > WPC > WPH 순서로 고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 중요!!!
유당불내증이 있다면 WPI 제품을 골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당불내증이있다면 이제품을 골라주세요! 지금 사진으로 보는 게 마이프로틴의 단백질 보충제입니다.
저는 현재 임팩트 웨이 프로틴(솔티드 카라멜맛) 을 먹고 있습니다.
아주 만족 만족 대만족 꿀맛
맛도 맛이지만 가격 대비 정말 괜찮은 제품인 거 같아요
250g 12500원?? 비싸네... 충분히 그럴 수 있겠지만
마이프로틴은 큰 이벤트들을 많이 자주 합니다.
유튜브에 마이 프로틴만 검색해봐도 정보들이 많이 나와요!!
(마이프로틴이 스폰해주는 운동 유튜버 할인코드 입력하면 할인율 더 좋게 구매가능하세요)
이벤트기간에 할인율이 엄청나서
사람들이 가성비가성비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있습니다
저도 보통 프로틴 2.5kg . 프로틴 쿠키들. 영양제들 구입하는데 할인코드 입력하고 하면 항상 10만원 초반대에 사는거같아요.
프로틴하면 맛을 빼놓을 순 없는데 마이프로틴 보충제는 맛이 정~말 다양합니다.
각자 입맛에 따라 고르면 될 거같아요 ( 간혹 함정도 있으니까 충분히 알아보고 고르는거 추천!!ㅋㅋ)
엠큐의 추천맛은 솔티드 카라멜 .훗카이도 밀크 .
네추럴 초콜렛, 스트로 베리 크림
마이프로틴 링크 띄워놓을테니까 한번 둘러 보시고 구매결정하시는것도 좋을거같아요 :D
기타 궁금하신 사항들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릴게요!!
↓↓↓
마이프로틴 코리아
마이프로틴 추천인 제도 마이프로틴을 친구에게 추천하면 추천인에게는 적립금 12,000원을, 친구에게는 특별 추가 할인율을! 상세보기
www.myprotein.co.kr
2탄은 헬스용품에 대해서 추천.리뷰 해드릴게요!!